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생활 / 고전10:31-33 2005-10-29 13:55:21 read : 45838 내용넓게보기. 프린트하기
제목: 하나님 영광 위한 생활
본문: 고전 10:31-33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사도 바울은 고린도 교회에 있는 많은 그리스도인들을 향하여 세상을 살아가는 삶의 가장 고상한 목적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첫째, 하나님의 선하시고 의로우신 뜻을 분별해서 그의 뜻에 맞게 살아가는 것입니다.
입술로만 주여 할 것이 아니라 생활로 하나님의 정의를 택하고 옳은 것을 행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창조의 주인이시고 복의 근원이시라는 것을 믿고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뜻이 무엇인지 구분하는 것은 하나님의 영광을 구하는 첫 번째 태도입니다. 짧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부모의 이름을 더럽히지 않아야 하는 것처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는 것은 하나님의 자녀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이라 생각합니다. 주님의 뜻을 분별하며 그 뜻에 순종함으로 하나님이 영광 받으실 수 있도록 행동하시고 봉사하시기를 축원합니다.
둘째, 죄에 빠지거나 실수를 범했을 때 회개하고 돌이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죄인이 회개하고 돌아오기를 원하십니다. 누가복음 15장 7절에 죄인 하나가 회개하고 돌아오면 회개할 것 없는 아흔 아홉 의인보다 더 기뻐하리라 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면서 하나님께 회개하고 돌아오는 일을 하나님은 무엇보다 기뻐하십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일입니다.
셋째, 많은 사람들에게 거치는 자가 되지 말고 유익을 주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다 자기 중심적입니다. 내 중심적이라는 것은 불완전합니다. 다 내 뜻대로 되면 천 명 만 명 요구를 다 맞추는 것이 불가능할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뜻에 맞추어 일하면 어떤 일이든 다 할 수 있습니다. 주님 중심으로 모든 것을 생각하면서 다른 사람에게 유익을 주는 그리스도인이 될 때 하나님이 기뻐하십니다. 모든 사람이 하나님 앞에서 구원받도록, 하나님의 축복의 사람으로 살 수 있도록 유익하게 돕는 그런 섬김의 자세, 나눔의 자세를 가질 때 하나님께 영광이 될 줄로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적어도 하나님의 정의와 선과 사랑에 가깝도록, 그래서 많은 사람들에게 유익을 주기 위해 힘쓰는 그리스도인은 밀알이요, 소금이요, 빛이요, 향기와 같은 삶을 사는 자들입니다. 헬라인에게나 유대인에게나 이방인에게나 모든 믿는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가지고 복음을 전하면서 사랑을 실천할 때 하나님께 영광이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 모두가 한 알의 밀알이 되어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기 위해 힘쓰는 성도들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