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내용검색
네이버.다음.구글
시작페이지 설정
호산나 자동차
교회인쇄주보디자인
밀알.현수막.주보
제주2박3일210.000원
(방송)설교 교회
해외교회사이트
예배와 찬양
목회자 컬럼
교단 사이트
말씀,QT
사전.지도사이트
성화,주보그림자료
성경연구공부자료
성경신학 자료
‘죄송해요…사랑해요…’ 인터넷 고해소 인기 2001-12-26 01:38:41 read : 9612 내용넓게보기. 프린트하기
연말연시를 앞두고 인터넷에서 마음 속에만 감춰왔던 잘못을 네티즌들에게 공개적으로 밝히고, 용서를 구하는 ‘인터넷 고해소(www.allforgive.net)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의견달기>
이 ‘고해성사 사이트’에는 올 한해동안 모두 385건의 고백이 올라왔으며, 이중 대부분이 ‘부모님들에 불효한 죄’를 호소한 것이었다.
25일에도 이 사이트 게시판에는 ‘엄마 정말 죄송해요’ ‘사랑하는 엄마’ ‘미안해’등의 제목으로 다양한 참회의 글이 등록됐다.
이중 ID ‘라뉘’는 “추위를 많이 타시던 우리 엄마. 거기 천국은 늘 따뜻하죠. 엄마가 병원으로 들어오시던 그 날 눈이 참 많이 왔잖아요. 아빠가 그러시는데 그게 눈꽃이래요”라며 “엄마 사랑한다고 한번도 말 못한 거 죄송해요”라고 맺었다.
또 ID ‘외계소녀’는 “부모님의 눈물을 보고 많이 반성했어요… 다시는 그런 눈물 흘리게 하지않는 딸이 될께요”라고 다짐했다.
이 사이트는 가톨릭의 고해성사를 인터넷에 접목했지만 가톨릭과는 관계없으며, 자신의 잘못을 공개할 수 있는 게시판을 마련한 뒤 네티즌들이 직접 사연을 읽고 용서 여부를 투표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 사이트를 방문한 일정 숫자 이상의 네티즌들이 고해의 글을 읽고 ‘용서하기’를 클릭하면 고백의 글은 ‘용서의 글’로 바뀌어 등록된다.
네티즌이 아닌 현직 목사가 용서를 구하는 네티즌의 고백에 직접 답변을 하는 사이트도 있다.
‘회개사이트’(www.repent.co.kr)에서는 현직 목사가 직접 네티즌의 고백에 답변하고 위로와 상담도 해준다.
<연합>
독자 설교
목사를 막아라, 텅빈본당 /목사 연금 1,600억으로 '돈 장사'한 집사 구속/ 캄보디아 박율 목사 체포 충격 최태민 구국선교단 참여 목사들 / 십일조 하지 말라는 목사 /한우갈비’외치는 기감목사들 기독교사회복지엑스포’ 서울광장서 개막 / 여호와의 증인 병역거부 무죄 선교사들 위한 안식관 두 곳/ '노트북이 뭐라고' 소송 총동원한 사랑의교회 언더우드 후손 28명 우리 고향은 South Korea/ 군종장교 범죄 박수홍, 하나님께 대한 최소한 예의/ 죽음의 질(Well dying) 중요 예장통합 ‘제2의 세습방지법안’ 총회 통과/ 예수님처럼 교회도 하늘에서 내려와야 서울대 인권 가이드라인,적극 반대 /목회자의 고백 7가지 실수 총회장 2명을 배출한 여인의 힘! /복음화율 10% 안 되는데 주일학교만 1천 명 김영란법 시행… 교계는 어떻게 / 무릎으로 승리한 맥아더 국제성막훈련원, 광야 성막 재현 /서울시, 신천지 위장행사에 혈세 지원 이정현 대표 , 두려울 때마다 기도/ 칼뱅은 '여성 안수' 인정했다 이단에게 기회 한 번 주자, 채영남 총회장/교회 선택의 최우선은 여전히 '설교 목사, 장사의 신(神)이 되다 다시 만든 벤허 보니 충격적 / 김진홍목사, 검찰조사 /17년 키운 아들, 알고보니 목사님 ..?